#anything #today

집에서 은 제품 악세사리 셀프 세척하기 / 판도라 참 셀프 세척

펀치킹 2020. 9. 12. 11:50
반응형

 

 

 

판도라 참 팔찌를 끼고 산지 어언.. 3년 정도 되었나?

판도라 매장에 가면 참들을 세척해주는 서비스가 있긴 한데..

말이 서비스지 정말 날강도가 따로 없음.

 

참 하나에.. 1만원 넘게 달라고 했던 기억이 있는데..

내가 가진 참만해도 열개가 넘는데..

참 하나 살 돈으로 세척을 할 순 없다고 생각해서 알아본

 

은 제품 셀프 세척 키트..

 

이렇게 묶어 판다는 거지

실제로 키트가 존재하는 건 아님.

 

 

인터넷에

 

"은 제품 셀프 세척"

 

"은 세척제"

 

"판도라 참 살프 세척"

 

"판도라 팔찌 셀프 세척"

 

"은 폴리싱"

 

등으로 검색하면

뒤에 디스탄이라는 녀석이 나타나는데

저 거 한 병에 990원 주고 파는 분도 봤음..

 

참 하나에 1만원씩 주고 폴리싱 하는데 비하면

정말... 말도 안되는 가격차이 아닌가유?????

 

실제로 1만원이었던 건진 기억나지 않지만

대략 내가 가진 거 다 새척하려면

몇만원은 줘야 한다는 건 확실했음.

 

솔직히 그건 세척 안해주시겠다는 말과

뭐가 다른지 잘 모르겠다는....

 

물론 거기서 세척하면 더 좋겠지만..

살 욕심은 있고 유지할 욕심은 별로 없는 1인의

개인적인 의견입니다. 

 

BEFORE

일단 더러워진 참들을 공개합니다.

은 제품이라 착용한 뒤 방치하면

저렇게 녹슨다..

하차..

한데 일단 모아주고..

 

디스탄 용액을 은제품 잠길 정도로 넣어줬음.

어떤 분 보니까 종이컵에 하시기도 했는데

나는 집에 안쓰는 그릇이 하나 있어서 

거기에 올려두고 용액을 넣어줬음..

 

이 디스탄 용액이 뭔지는 잘 모르겠어서.

검색을 한번 해봤는데

은 세척제라는 말만 나오고

제대로 된 과학적인, 어려운 말들이 안나오네??????

 

제대로 된 사용법도 동봉되어 있지 않아서

일단 사용방법 대로 써보기로 했다.

사용 방법이 굉장히 우리나라 어머님들의 김치 담그기처럼 써져있다.

"적당히" 담그고

"많이" 헹군다

ㅎㅎㅎㅎ

근데 나중에 알게 된건데

10초 이상 담가놓지 말라고 하더라

또 도금 제품에는 적합하지 않다고 쓰여있음!

사용하시는 분들 참고하시길~

 

참고로 나는 10초 아니고 한 10분에서 15분 넣어뒀던 거 같음...

그래도 별 문제 없었던 듯???

 

디스탄에 담그면 검게 녹슬거나 떼가 탄 부분들이 허옇게 뜨는 게 보이면서 달걀 똥내가 남...

아무도 말해주지 않았던 은세척의..........아니 누군간 말해줬을텐데 나 안읽음..ㅋㅋㅋㅋㅋㅋㅋㅋ

 

도전하시는 분들 꼭 읽으시라고 강조 표시 해둬야겠다.

무튼 똥내가 아주 심하게 나고.. 디스탄이 자극성 물질이라고 하니

창문 꼭 열어 놓고 환기 잘되는 곳에서 하시는 걸 추천드린다..

나는 디스탄에 담가놓고 화장실에 넣어둠... 친구랑 수다떨고..

 

 

그렇게 담가놨던 은제품을 물에 아주아주 많이 많이 헹군 후에~

저 동봉된 폴리싱 천? 으로 닦아주라고 하더라

떼가 많을 수록 검은 떼들이 많이 묻어난다고 하는데..

나는 내가 생각했던 거 보다는 떼가 많지 않았었나봐..

 

AFTER 모습 공개~

 

디스탄 용액..

진짜 뭔지 궁금한데

안나와...

 

똑순이님들 아시는 거 있으면

댓글 남겨줘요 ^^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