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 #재태크 #경제

내가 찍은 사진으로 돈 벌기 / 셔터 스톡 / 셔터 스톡 컨트리뷰터 / shutterstock contributor / 가입 등록 / 사진 등록 / 수익 내기 / 집에서 하는 부업 / 사진 찍기 부업

펀치킹 2023. 2. 25. 20:24
반응형

내가 찍은 사진으로 수익을 내는 방법을 고민 중이라면?

요즘 사진 찍는 게 보편화되어 있지만 사진 찍는 사람이 많다고 해서 모든 사진이 잘 찍은 사진으로 인정 받지는 않는다. 해외의 어떤 사진 작가는 건물들의 일관적인 패턴을 사진에 담아 그 사진을 인스타에 올려 전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는 반면 나의 인스타에는 아직도 내 일상을 기록하는 일기장 같은 사진들이 난무한다

하지만 단번에 사진 작가가 되는 것은 무리!

하지만 내 똥손에도 좋은 사진들이 걸리곤 하는데 그런 사진들을 몇가지 인터넷에 올려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몇가지 까다로운 절차들을 밟아야 하긴 하지만 '내가 잠자는 동안 1원이라도 벌어주는 콘텐츠가 있다면' 얼마나 든든한가. 하루아침에 이루어지는 것은 아무것도 없다 

 

내 사진을 올리고 검토 받아 수익을 얻을 수 있는 사진으로 만들어주는 몇가지 사이트가 있다

여러 사이트들 중 본인에게 잘 맞는 사이트를 찾아보면 좋을 것 같다 

1_ 셔터스톡

2_ 어도비스톡

3_ 플리커 

 

플랫폼마다 장단점이 존재하는데 3년 전 잠시 플리커와 셔터스톡을 시도해본 바, 당시 플리커는 100GB의 무료 저장소를 제공하기 때문에 내 온라인 갤러리처럼 사진을 보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현재는 1000개의 항목을 무료로 업로드할 수 있도록 되어있는데 상당히 줄어든 듯. 플리커에서 수익을 올리기 위한 사진 등록을 하기 위해선 또다른 절차가 필요한 듯 한데 추후에 공부하면서 올려두려고 한다

 

오늘 설명할 것은 셔터스톡!  

 

스톡 이미지 - 크리에이티브 프로젝트를 위한 사진, 벡터 및 일러스트 | Shutterstock

Shutterstock에서 사진, 벡터, 일러스트를 비롯한 최고의 로열티 프리 이미지를 다운로드하세요. 간편 요금제와 간편 라이선스를 이용해 보세요.

www.shutterstock.com

 

구글에서 이미지를 찾다보면 딱 내가 생각했던 이미지에 크기도 완벽한 친구들이 있는데 그 사진들은 빗금이 쳐져서 사용하기 위해서는 구매를 해야한다는 친구들이 있다. 보통 그런 친구들이 이런 저작권이나 수익을 위해 등록된 사진들인데 대부분 내가 마주친 친구들은 셔터스톡이었던 거로 기억한다. 

 

셔터스톡 가입을 하게 되면 그냥 내가 사진을 검색해 구매하는 거만 가능하지만 셔터스톡의 판매자로 등록해 사진을 올리는 방법도 있다. 판매자 등록을 위해서는 아래 링크로 들어가거나 셔터스톡 홈페이지 맨 하단에 있는 판매자 등록을 클릭해서 들어갈수도 있다. 

 

[셔터스톡 판매자 바로가기 링크]

 

사진, 동영상 클립, 일러스트 및 벡터 판매 | Shutterstock

Shutterstock은 아티스트와 창작자를 위한 글로벌 마켓플레이스로, 로열티 프리 이미지, 동영상, 벡터 및 일러스트를 판매할 수 있습니다. Shutterstock은 여러분의 눈을 통해 세상을 바라봅니다.

submit.shutterstock.com

 

[셔터스톡 홈페이지 내 판매자 등록 위치-홈페이지 하단 사이트 맵>회사>콘텐츠 판매 누르기]

 

셔터스톡 판매자들이 이용하는 셔터스톡 컨트리뷰트 페이지로 이동된다 

여기에서 다시 한번 등록 및 로그인을 해야하는데 셔터스톡과는 다른 계정을 생성해야하는 듯 

나는 이전에 생성했던 계정이 있어서 들어가봤다 

당시 핸드폰으로 찍어 올렸던 사진이었는데 2.36달러에 판매되고 있었다 아파트 전경이었는데...ㅎㅎㅎ

 

?????????

미지급 수익 1.47달러?

2020년 언저리에 올려뒀던 두 개의 사진 중 하나를 한 번 판매해서 얻은 수익이라고 확인됐다.. 아 뭔가 또 뿌듯함 ㅋㅋㅋ

 

여튼 사진 등록을 위해서는 해당 페이지에서 상단에 있는 <+추가>버튼을 누르고 업로드를 실행한다

 혹은 아래 사진처럼 상단에 뜬 알림 메시지에서 이미지를 클릭해도 된다 

 

원하는 이미지를 삽입한 후 > 업로드 클릭 > 영어로 제목, 키워드, 위치 등을 표시한 후 제출하기를 누르면 된다 

 

셔터스톡에서 사진을 올릴 땐 모두 영어로 올려야 한다

영어에 자신이 없거나 좀 더 구체적인 제목을 만들길 원하는 분들은 파파고를 이용하면 어떨지?

남편이 파파고를 이용해서 셔터스톡에 사진을 올리고 있는데 단어나 문장 구성 등을 번역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었다 

 

네이버 파파고

번역을 부탁해 파파고

papago.naver.com

 

하지만 셔터스톡은 사진을 통해 수익을 얻는 만큼 꼼꼼하게 사진을 검수한다 

1) 저작권, 초상권 등의 문제가 없는지

2) 노이즈나 흔들림이 없는 사진인지, 사진 퀄리티가 명확한지 등을 확인한다 

 

눈으로 봤을 때는 문제가 없는 사진이지만 여기에 제출하는 것 만으로도 노이즈/아티팩트 문제 등을 바로바로 잡아준다 

현재 내가 찍은 사진 중에는 6개 중 1개 정도 올라가는 수준.. (전문 사진작가가 되기는 글렀다)

 

셔터스톡 컨트리뷰트 페이지는 모바일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프로 스마트폰 사진작가들은 본인 갤러리에 숨겨둔 고퀄의 사진들로 수익을 꼭 올려보면 좋을 듯!

728x90
반응형
LI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