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멍이 키우기

푸르너스 아로마 귀세정제 (동물병원 추천템) + 강아지 귀 닦기 꿀팁

펀치킹 2020. 9. 6. 19:21
반응형

저희 집 강아지 푸푸는 5살짜리 여아 토이푸들로

덮어진 귀라서 귀 세정이 정기적으로 필요한 편입니다.

푸들같은 덮귀족들은 안해주면 안에서 귀지가 심하게 나오는 건 물론이고

목욕할 때 잘못 들어간 물 때문에 곰팡이가 생기거나,

귀쪽에서부터 시작한 가려움증, 피부병들이 나는 것 같기도 하더라고요.

귀세정은 꼼꼼히 해주는 편임에도 불구하고 피부쪽이 약한 푸푸를 위해..

다른 건 몰라도 귀세정은 하루에 한번씩 해주기도 하고.. 

 

물론 푸푸가 많이많이 좋아해서 해주는 것도 있어요.

푸푸한테 귀 할까? 하고 귀 세정제를 병원에서 귀세정할때처럼 탁자에 뿌려서 면봉에 흡수시키면

그걸 보고 와서 발라당 눕거든요. 해달라고~ 

 

그래서 오늘은 제가 사용하고 있는 귀 세정제 소개해드림과 동시에

강아지 귀닦기 꿀팁을 정리해보려고 합니다.

일단 제가 쓰고 있는 귀 세정제는 동물병원에서 추천해준 템이에요.

프루너스 아로마 귀세정제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동물병원 전용이라고 쓰여있네요.

120ml용량으로 사용한지는 6개월이 넘은 것 같은데

아직도 반 넘게 남아있습니다.

말씀드렸다시피 저는 귀 세정을 자주해주는 편이라..

동물병원에서는 3,4일에 한번정도 해줘도 괜찮다고 하는데

1,2일에 한번씩은 해주는 거 같아요.

귀 안쪽이 좀 심하게 빨게져있다거나

푸푸가 귀를 긁는 모션을 여러번 취하면 해주는 식.

요즘에는 이 세정제 외에도 진정 연고를 추가로 사용하고 있는데,

그건 나중에 추가로 정리해보겠습니다.

 

가격대는 1만~2만 사이였어요.

다른 분들 블로그를 보내 1만원에 구입하셨다는 분들두 계신데

사실 동물병원에서 부르기 나름의 가격인 것 같습니다.

저는 딱 만원에 샀던 건지는 기억이 안나요.

그 선생님네도 사용하고 있다면서 추천해준 템.

뒤에 적혀진 효능을 자세히 들여다보자면..

 

▶천연 아로마 추출물의 마일드한 보습 및 피부보호 효과

▶석류피추출물(숙대 약학연구소 공동 특허)의 천연 오염 억제성분

▶마일드한 세정, 정화작용으로 오염예방에 도움

▶노폐물과 불쾌취를 말끔히 제거하여 상쾌한 환경 조성

 

효과는?

적절(?)하다 정도입니다. 이거 사용하면서 막 엄청 좋다.. 또 이거 사야지? 라는 생각은 잘 안들었어요.

동물병원템이라고 해서 꼭 좋지만은 않는 듯.. 다른 건 효과 많이 본 것도 있었기 때문에

이거 다 쓰면 저는 다른 동물병원 전용 귀세정제를 찾아보려고 합니다.

그리고 제가 느끼기에 막 향기가 좋다거나 아니면 상쾌하다는 느낌을 많이 못받았어요.

아이들이 거부하는 편은 아니라서 재구매할 의사가 있기는 합니다만

이것보다는 좀 세정력이 강한, 천연 귀세정제가 있으면 그걸 사고 싶어요. 

 

용량이나 가성비면에서 나쁘다고는 생각하지 않습니다.

동물병원전용템인 만큼, 가까운 동물병원에서 구입하실 수 있을 것 같아요. 

 


강아지 귀닦기 꿀팁

 

처음부터 강아지 귀닦는 걸 동물병원 선생님들처럼 고수스럽게 할 수 없겠지요.

저희 강아지도 처음에는 거부반응 보이다가 점점 귀를 알아서 들이미는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일단 저는 강아지 귀닦는데 두가지를 사용해요.

덮귀족인 푸푸가 귀 않을 꼼꼼히 긁어주길 바라는 거 같아서

푸푸는 처음부터 두꺼운 면봉을 이용해서 닦았습니다.

 

면봉은 다이소같은 곳에서 1000원짜리 두꺼운 면봉으로 사셔요~

괜히 애완동물용품점 가서 사면 저거 별거도 아닌데 3000원 5000원씩 달라고 한 데 많습니다. 

 

근데 까진귀족인 시루(2살 여아 스피츠)는

아직 귀닦는 걸 매우... 놀라워합니다. 매우 놀래요.

귀에 뭔가 들어간다는 거 자체를 이상하다고 여겨요.

그래서 그런 아이들은 어떻게 해야하나~ 검색해서 알아낸 방법중에 하나인데

이렇게 화장솜을 반으로 잘라서 보관하고 있는데

여기에 귀세정제를 듬뿍 발라서 귀쪽에 넣고 주물주물 해주시면

'뭐지?'하지만 시원해합니다. 물론.. 몇번 하다가 도망가면 또 못하고 하긴 하는데,

시루에게 귀세정의 참맛을? 알려주는 중이랄까요.

덮귀족들에게도, 귀세정 초급개들에게 해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728x90
반응형
LIST